오늘 소개드릴 와인은 칠레산 레드 와인 <Sibaris Gran Reserva Merlot> 입니다. 2016년 빈티지입니다.

Vivino에서 3.7점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와인입니다.

<Sibaris Gran Reserva Merlot>는 칠레 마이포 밸리(Maipo Valley)에 위치한 운두라가(Undurrga)사에서 제조한 와인으로, 사용된 포도의 품종은 메를로(Merlot)입니다. 프랑스 보르도 지방에서 유래한 포도인데, 상대적으로 탄닌이 적어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메를로(Merlot)는 프랑스어로 검은새(Blackbird)를 뜻하는 'Merle'의 약칭입니다. 이는 아마 포도의 색깔이 검은색에 가까워서 붙은 이름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한편으로는 검은새들이 포도나무에 앉아 이 포도를 먹었기에 붙은 이름이라는 설도 있습니다.
<Sibaris Gran Reserva Merlot> 수입은 신세계엘앤비에서 했습니다,

잔에 조금만 따라서 색을 한번 보았습니다. 잔은 이번에 새로 산 다이소 크리스탈 와인잔입니다.

확실히 메를로라 그런지 부드럽습니다. 잔에 따라두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 부드러워집니다. 하지만 스윗한 편은 아니고, 당도는 오히려 드라이한 쪽에 가깝습니다. 육류나 스파게티와 먹으면 정말 잘 어울릴 것 같은 맛입니다. 향은 베리향과 오크향이 느껴지고, 바디감은 중간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14도).

집에서 가볍게 안주 하나 두고, 홀짝홀짝 마시기에 참 좋은 와인이라 생각합니다.

종합했을때 제 점수는 3.3/5점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Sibaris Gran Reserva Merlot>에 대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