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드릴 와인은 칠레산 화이트 와인 <9 Lives Reserve Sauvignon Blanc> 입니다. 2018년 빈티지입니다.

Vivino앱에서 3.2점을 받은 준수한 와인입니다.

<9 Lives Reserve Sauvignon Blanc>는 칠레 와인 생산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센트럴 벨리(Central Valley)에서 만들어진 와인입니다. 센트럴 벨리는 일교차가 심해 포도의 산도가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본 와인 역시 산미가 상당합니다.
제조사는 칠레 2위 와인 수출사인 산 페드로(San Pedro)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865'와인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1865년은 산 페드로사의 설립년도입니다.)
9 Lives는 산 페드로사가 2018년 런칭한 브랜드로서, 산페드로사의 와인야드에 나타나는 검은 고양이를 보고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서양 속담 중 고양이의 목숨은 9개라는 속담에서 따온 것 같습니다. "A cat has nine lives.") 수입은 금양에서 했습니다.

포도 품종은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입니다. 프랑스어로 Sauvage는 야생을 뜻하고, Blanc은 흰색을 뜻합니다. 야생의 백(청)포도라고 해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소비뇽 블랑을 사용한 와인들은 산미가 높고 드라이한 것이 특징입니다. 보통은 숙성시키지 않고 짧은 기간 내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9 Lives Reserve Sauvignon Blanc>에 대한 맛 평가를 해보자면, 산도가 상당히 높고 꽤나 드라이합니다. 도수는 12.5도로 바디감은 가벼운 편입니다. 아로마는 시트러스향이 지배적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만원정도 주고 샀는데 가성비가 좋은 와인인것 같습니다. 데일리 와인으로 추천합니다.

종합했을때 제 점수는 3.0/5점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9 Lives Reserve Sauvignon Blanc, 2018>에 대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